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유통기간 지난 알약 버리는 방법 의약품 폐기방법 제가 해봄

by 띵극곰 2022. 8. 10.
320x100

 

 

집정리를 하다가 유통기한 지난 알약을 다수 발견했어요

 

어마무시하게 쌓여있던 유통기한 지난 약들 ㅎㅎㅎㅎ

 

그런데 뭔가 이 약들을 그냥 종량제 봉투에 버리자니 뭔가 마음이 찝찝하고

어떤 환경적 측면에서 죄를 짓는것 같아서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분명히

보건소, 주민센터, 약국에서 약을 버릴수 있다고 안내하고있다

 

 

 

약국에서 버릴수 있다면서요!!!!

 

 

꾸역꾸역 10분 거리의 약국까지 약을 바리바리 싸들고 갔다

그런데...

약사님 : 이제 알약 수거 안해요~ 동사무소에 가서 약 버리세요


 

그래서 기사를 찾아봄...ㅎㅎㅎㅎㅎ

아무도 책임을 안지는 건 여전하구만.

말뿐이었던 거다 홍보만 오지게 해놓고

약국에서 열심히 모아줘도 ㅎㅎㅎㅎ 거참

 

 

 

 

 

 

결국 동사무소에 전화함

 

나 : 저 알약버리는 법 좀 알려주세요, 물약버리는 방법도요

제가 약을 버리려고 하는데 약국에서 안받는다고 하고 동사무소에 약버리는 방법 물어보라고 해서 전화했어요

공무원 : 아 그래요? 약을 동사무소에 버리라고 했다고요????(금시초문) 저도 첨 듣는 이야긴데...

나는 몹시 당황하고 말았다

아니 동사무소에 버릴수 있다고 하는데 왜 공무원이 아무도 모르냐 ㅎㅎ

버리는 곳이 있긴 하단다 근데 모른다고 함 ㅋ

그래서 그냥 일단 감 25분 걸어서 땀뻘뻘 흘리면서 감.

 

 

도착!

 


 

창구에 물어봤다

나 : 혹시 약버리는곳 어디에요?

공무원 : 네?

나 : 혹시 유통기한 지난 약 폐기하는 곳 어디에요?

공무원 : 저 앞에 쓰레기통 있어요 거기 버리세요~

나 : 네??? 쓰레기통이요? 네? ..????????????????????????? 일반 쓰레기통이요?

공무원 : 네.

나 : 그럼 저 여기까지 왜 걸어왔어요? 의약품 폐기함 따로 있다고 하던데...?? 어딨는지 모르세요?

공무원 : 그런게 있어요?(금시초문 완전초문)

나 :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화가나기 시작) 모르신다고요? ㅎㅎㅎㅎㅎㅎㅎ

공무원 : 아니 그럼 그냥 저 주세요 제가 쓰레기통에 버릴게요

나 : 됐습니다. 제가 찾아볼게요.

동사무소의 아무도 의약품 폐기함이 어딨는지 안내 안해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오...진짜..... 화가많이남.

 

 

더 있으면 화가 날거 같아서 동사무소를 뛰쳐 나왔다.. 후...

동사무소를 한바퀴 돌아봤다.

건물 뒷쪽에도 없고..

헉!

 

 

 

 

동사무소 건물 옆쪽 도로 맞은편(그래봐야 1차선임) 에서 발견 ㅎㅎㅎㅎㅎ

아오..진짜.

그래서 일단 약을 버림

저 빨간통에

 

후...

 

 

드디어 버렸다

 

결론 버리는 방법

 

알약/ 가루약 : 포장지 그대로 개봉하지 말고 배출(겉 포장지만 제거, 박스를 말하는듯)

물약, 연고 등 : 마개를 꼭 잠그고 용기채 배출

 

 

 

동사무소 안으로 다시 들어가서 아까 그 공무원한테 건물 옆쪽에 있으니 혹시 다른 사람이 물어보거들랑 답변 해주시라고 말씀드림.

 

그냥 편하게 쓰레기통에 버리기엔.. 뭔가 유전자조작왕쥐가 나올거 같은 불안감이 들어서 차마 버릴수가 없었다

이상한데서 소심한 나 ㅎㅎㅎㅎㅎ

그렇지만 환경을 생각해서 굳이 1시간을 헤메다가 의약품 폐기함에 직접 약을 버린 나 칭찬해

 

끝.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