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코로나 유증상 음성 그냥 병원가서 신속항원 하세요!! 자가키트로 안나옴

by 띵극곰 2022. 4. 1.
320x100

집, 회사만 오갔는데

결국 저도 코로나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사유는 동거인 확진.

3일 정도만에 저도 확진이 되었는데요

 

사실 거의 2월말 부터 1달 내내 코로나 유증상이 있었어요

솔직히 무증상 확진도 있는 마당에

유증상인데 확진 안나오는 사람들 정말 많을텐데요

이게 더 힘듭니다

몸은 아픈데 확진도 안나오고... 

특히 동거인이나 가족이 확진이면

계속 집에서 서로 조심해야 하기도 하고요

거의 3중고를 겪는...

결론적으로 저는

자가검사키트는 더이상 돈주고 사서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필요하면 pcr 이나 신속항원 받는게 좀더 정확한거 같아요

일단

자가키트는 확진 판정도 못내주고

병원에서 실시하는 것보다 정확하지 않으며

금액도 6000원으로 병원에서 받는것과 동일하거나 더 비싸네요

 


그럼 유증상 음성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한번 적어볼게요

 


 

 

 

 

 

 

1. 2월 4주 : 같이 밥먹은 분 회사직원 확진

         -> 가래 계속 올라오고 약간 열감

2. 3월 1주 : 우리부서 직원 2명 확잔

         -> 가래 올라옴

3. 3월 3주 : 우리부서 직원 1명 확진 : 저는 원래 혼자 도시락 먹는데 새로온 직원이 점심 같이 먹자고 계속해서 ㅠㅠ 같이 먹고 직원이 확진됨

         -> 가래 올라오고 기침 심해짐

 

1번 때는 자가키트로 약간 뿌옇게 나와서 pcr 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번 때는 자가키트로 안나와서 그냥 패스함

3번 때는 자가키트로 안나와서 병원가서 신속항원함


 

결론은 3번 모두 음성이었습니다 ㅠㅠㅠㅠㅠ

증상은 있는데 말이죠.

 

참고로 저는 기관지가 안 좋아서

평소에도 기침을 종종 했었으나

가래가 나오진 않았어요 주로 마른기침을 했어요

 

그런데 확진자와 접촉 후에는

가래가 많이 올라왔어요 그리고 열감도 생김

 

그러나 검사하면 주구장창 음성.

자가키트를 6개는 쓴거 같고

확진자 접촉 후 2~3일 후에 증상온데서

2, 3일차에 자가키트 검사하고 

 

pcr 검사에 신속항원까지

 

솔직히 돈은 돈대로 들고 몸은 몸대로 안좋고

누구 만나려니 찝찝해서 자가키트라도 하게되고

대체 이게 뭔가 싶었어요

 

그리고 대망의 3월 마지막주

동거인이 확진되게 됩니다.

 

동거인 확진으로 궁지에 몰리고 말았어요

여튼 여지껏은 걸리지 않았으나

결국 걸렸습니다.

 

유증상 음성보다는 

확진이 나은거 같아요

 

몸은 아픈데 오히려 징검다리로 확진되면

서로 너무 힘들거 같아서

이게 오히려 편하네요

 

제 증상은

1일차 : 기침 가래 많이 나옴 약간 미열

2일차 : 기침 가래 많이 나옴 기침 더 심해짐, 두통, 약간 눈이 빠질거같은? 느낌?

3일차 : 기침 가래 많이 나옴 기침 더더더 심해짐, 약간 두통, 기력없음, 약간 콧물남

4일차 : 기침 가래 3일차보다는 나아짐(진해거담제를 엄청 먹음 ㅎㅎ), 편도선 약간 부음, 목소리 바뀜, 콧물남

 

- 기타 증상 : 콧물이 나기 시작했으며, 미각이....ㅎㅎㅎ 맛을 잘 못느끼게됨 ㅠㅠㅠㅠㅠ 배는 고픈데 음식이 맛이 없다 ㅠ

그리고 새벽에 숨이 막혀서? 기침인지 뭔지 때문에 2시간에 한번씩 깸, 3일 내내 그랬음 오늘은 잘잤으믄 좋겠는데

그래도 처음보단 나아지고 있는거 같아 다행이긴한데..

 

왜 초반에 14일 쉬게 했는지 알거같다

이거 7일 자가격리해서 나을일이 아님

오히려 4일차쯤 절정에 이르렀다가 나아지는거 같은데

그럼 결국 낫지도 않은채로 사회 복귀 ㅠㅠㅠㅠㅠ

물론 무증상인 분들도 계시겠지만 내 주변에 70%는 유증상(심한) 이다 ㅎㅎㅎㅎ ㅠㅠㅠㅠㅠ

그리고 기침 많이 하면 기력이 쇄해가지고 ㅠㅠ

 

팁1

편도가 부은 분들은 꼭 항생제 처방을 받으시길 바래요

기침 많이 하는 분은 진해거담제 처방 해달라 하세요

저는 시럽까지 처방해달라고 했음..

 

확진 판정 나고 2일 지났는데 자가키트 한번 해봐야겠어요

 

 

 

 

 

하라는대로 했는데 자가검사키트 용액 3방울 똑똑똑

 

 

 

 

역쉬 자가키트는. ㅠㅠㅠ

내가 쓴 자가키트가 대체 몇갠데

심지어 엄청 깊숙히 찔름

 

자가키트는 못믿겠음 ㅠㅠ

 

 


가족중에 확진자 나온 분은 힘드시더라도

주민등록등본, 확진문자(동거인), 신분증 가지고 선별진료소로 가시면

PCR 검사가 가능합니다.(확진문자 받은날로부터 3일 이내)

팁2

등본을 못 챙긴 때에는 민원24 어플을 사용해서 등본 발급이 가능하니 

집으로 돌아오지 말고 어플을 설치해서 인증하고 PCR 검사 받으심 됩니다

 

 

 

코로나 확진 시 재택치료 하는방법

비대면 약배송 서비스 이용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chocotuna.tistory.com/222

 

해당글은 글쓴이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한 후기입니다.

본 글에 사용 된 이미지의 저작권은 모두 글쓴이에게 있으며 무단 복제와 도용을 금지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