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갖 리뷰

[피부병 극복기] 아토핀지 지루성피부염인지, 건선인지 화폐성습진인지 모르겠다 나도

by 띵극곰 2022. 7. 16.
320x100

 

그러고보니 피부병 관련 글을 쓴지도 꽤 되었고

그 글에 댓글, 문의도 많이 왔었다

주로 유산균을 물어보셨었는데

유산균은 금액이 너무 비싸서 현재는 먹고 있지 않다

그 뒤로 제가 먹고 있는 영양제 들에 대해서 공유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다

사실 한달전쯤 또 얼굴에 붉게 퍼져서 엄청 용썼다 지금은 괜찮아짐....ㅠㅠ

 


 

눈주변에서 시작(지난번과 동일) -> 입이 붓더니 입 주변으로 퍼짐

근데 원인은 잘 모르겠다

추측하자면

1. 회사에서 연수가서 물바뀜

2. 연수에서 먹은 아침(버섯비빔밥? 에 뭔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요인이 있었다) : 이거먹고 돌아오는 길에 입술이 간질간질함

2. 새우튀김을 먹었다 : 이거 먹은뒤로 얼굴 빨개짐

3. 최근에 알바 시작하면서 몹시 피곤

4. 약간 잠을 깊게 못잤다

 

부끄럽지만 사진을..(뭔지 알아야 나랑 비슷한지 알테니 올려봅니다 초상궎ㅎ)

실제로는 더 빨간데 이게 사진이라 잘 안나온다

왼쪽 : 눈주변이 빨갛게 되면거 몹시 간지러움 ㅠㅠ

오른쪽 : 입술이 퉁퉁 부었다(알러지처럼)

              그리고 입술 주변이 쫙쫙 찢어지면서 빨갛고 간지러워짐(거의 인중까지 입술 주변 1.5cm 정돋가 엄청)

진짜 꼴뵈기 싫어짐 ㅠㅠㅠㅠㅠ

 

 

 

 


 

처음엔 눈 주변에 퍼져서 항히스타민제를 하루에 두알씩 먹음

작년에 그런 뒤로는 항히를 하루에 한알 ~ 2,3일에 한알 이런식으로 복용 중이었는데

심해지기에 하루 1알 먹다가 ...해결이 안되어서

밤에는 다른 항히스타민제를 먹었다 레보뭐시기.. 근데 그거는 그때 처방받을때

간에 안좋을수있다고 들었던거 같아서 ㅠㅠ 그건 심할때만 자기전에 한알씩 먹음

 

 

나도 아토피(라고 쓰고 지루성피부염, 건선, 화폐성건선 등등 가는 병원마다 병명이 다르니 그냥 아토피로 통칭함)

때문에 진짜 ...이래서 피부병때매 사람이 죽는구나 하는 생각도 해봤고

사실 10살때부터 25년 넘게 앓고 있기 때문에

그냥 생활의 일부?

양말에 피 묻어있으면 피났구나, 손에 피나고 있으면 피나는구나 했는데

진짜 얼굴에 올라온 피부병은 못참겠다ㅠㅠ

 

10몇살땐가 동네 용하다는 피부과(아직도 운영중)에 선생님이
말씀하셨던거 같다 뭐라드라.

지금은 괜찮아도 나이들어 면역력 떨어지면 얼굴도 올라올거야~
설마했는데 ㅎㅎ이뤄졌다 ㅠㅠㅠㅠㅠ

 

의학적 지식에 의한 글이 전혀 아니니 책임은 질수 없다.

그러나 이 글을 보시는분은 분명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이실거고

내가 한 방법들이 특별히 무슨 약을 먹어서 부작용을 볼만한 것들은 아닌거 같아서 

일단 적어본다. 개인 기록도 할겸

 

 


 

 

진짜 별에별거 피부에 좋다는거 다 먹어보고

다 발라본 것 같다 ㅠㅠ

돈 엄청 씀 ㅠㅠ

 

그중에 아직까지 하고 있는거는

바르는 것

비판텐 바르기(호주 직구로 구매 가능, 금액도 저렴함, 안그래도 나도 다 써서 구매해야함)

얼굴에 그냥 비판텐만 눈주변에 바르고 잔다 그러고 보니까 잘때만 바름(눈주름도 예방할겸)

비판텐

 

 

 

 

 

 

먹는 것

 

비타민B

- 되도록 먹는다(왠지 효과가 있는듯한 기분이 들어서 ㅎㅎ, 어디서 봤는데 B6가 좋다고 했는데 지금은 그냥 가성비로 먹음)

 

새로산 저렴이 비타민B

 

비타민D

- 1000ui 였던거 같고 회사에 두고 보이면 먹는다. 하루에 1알?(회사에 두고 먹기 때문에 주말엔 거의 안먹음)

비타민C

- 메가도스? 그거 때매 엄마가 하도 먹으라고 먹으라고 해서 먹는다 1000짜리 하루 3개 정도..

- 원래는 하루에 1000짜리 6개 먹었는데 진짜 오바인거 같아서 몰래 줄여서 먹음.

- 어짜피 하루에 1000이상 흡수도 못한다는데 ㅋㅋㅋ 이왕재박사? 그분때매 자꾸 먹으라해서..여튼

마그네슘

- 불면증 때문에 먹음

- 가려움 -> 자다깸 -> 불면증 -> 잠못자서 더 가려움 -> 자다깸 -> 불면증

- 오전에 하나 먹음 나은거 같기도하고 그렇다

유산균

- 장누수증후군이 있으면 피부가 올라온다고 해서 

- 그냥 시중에 파는 아무거나 집에있는거 먹음 ㅎ

- 비싼 유산균은 더이상...불가하다 돈이 너무 많이 든다. 

- 아 근데 눈주변 저렇게 되었을때 예전에 먹었던 유산균이 조금 남아있어서 ...그거 한 4일 정도 먹음..

설마 그게 효과가 있는건가.. 잘 모르겠다

 

 

일부 비타민 종류는 과용하면 안된다고 들었기 떄문에 잘 확인해보시고 드시기 바람

여튼 현재는 이정도다

 

무엇보다 항히스타민제를 거의 매일 먹고 있다

아 그러고보니.. 유제품 안먹음, 우유, 치즈, 요거트 거의 안먹고 있음(상관관계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술은 마심, 튀김도 먹고 고기도 먹음 유제품만 거의 안먹음

 

 

 

 

 

"스테로이드 안 먹고 살고있는 것에 감사"

 

그냥 가려워서 못자고 피나고, 인생 힘들게 사느니

그냥 먹고 편하게 사는게 낫다. 조금이라도 완벽하게 피부병이 낫진 않아도 가려워서 못자고 하는것보다는 나은듯

진작 그냥 먹고 살걸 후회가 많이 된다 ㅠㅠ

친구들이랑 운동회 때 친구가 손 잡으려고 하면 피하고(피부병때매),

운동하고 집에가는 길에 슬리퍼 신은 내 발 보고 징그럽다고 한 말 듣고 ㅎㅎㅎ

상처를 많이 받았었지 ㅠㅠ

바닷가나 계곡 들어갈때도 따갑고 힘들었는데 ㅠㅠ

에혀 ㅋㅋ 쓰다보니 또 한탄이 ㅠㅠ

내 블로그니까 내가 한탄좀 하겟다는데 뭐가 문제여 ㅎㅎ

 

 

결   론

이렇게 말하면 도움은 안되겠지만

면역력을 강화하는게 최고인거 같다+히스타민+보습

잘자고..잘자는데 중점을 둬야 빨리 낫는다

스트레스 받지말고 언젠가는 이또한 지나가리라+잘먹고 잘싸기 를 실천하라는 말씀밖에 ㅠㅠㅠ

그냥 계절과 함께 돌아오는 피부병이라고 ㅠㅠ 우리 피부병 친구들 다 화이팅입니다.

아토피한의원 좋은 로션 이런거 비싼돈 주고 사지 마시고

생활습관, 면역력 개선이 결국 답인거 같아요(거기서 해주는것도 결국 그거임)

 

삼부커스

 

위 사진은 이번에 비타민B 사면서 새로 산 삼부커스???

면역력에 좋다고 해서 한번 사봄..ㅋㅋ

후기에 의하면 면역력이 강화되어서 

효과가 있다면 블로그에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