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구관련 리뷰

new 농구교본 책 후기

by 띵극곰 2018. 10. 9.
320x100

new 농구교본 삼호미디어 책 후기

 



생각해보면 요즘은 취미를 만들기가 참 좋은 세상이 되었다..

마음만 먹으면 어빙 슛폼, 커리 슛폼도 검색한방이면 슬로우모션으로 분석해놓은 자료들이 나오고...

기초부터 심화까지 스킬을 배울 수 있는 동영상도 많고...

 

심지어 요즘은 스킬트레이닝? 의 유행으로 ...돈주고 농구를 배우는 시대가 되었다.....

허나 내가 농구를 시작했던 10년 전만 하더라도....

나는 농구 슛폼을..... 슬램덩크로 배웠다고 하면.... 사람들이 웃겠지....하지만 그랬던 것 같다...


기억나는 장면은...

정대만이 삼점슛을 쏘고 "실패라는 느낌은 전혀 없다"

라고 말했던 장면... ㅎㅎㅎㅎㅎ 


누구에게 배울 사람도 없었고.... 그냥 골대에 슛 던져서 넣는 연습이나 하고... 

레이업도 어른이 되어서 동호회 들고 나서 배웠으니....

 

여하튼.. 그런 세대이다 보니....

아직도 동영상보다는 책이 좋다... 사실은 책 욕심이 많아서 일지도....

농구교본은 2편으로 나뉘어 있다.

좀더 기본기, 좀더 개인기 이렇게 보면 될 것 같다.

 

일본에서 만든 책으로 농구에 아주 처음 입문하는 사람이 보면 오히려 조금 이해가 어려울 수도 있겠다.

최근에는 ...  NBA 영향인지 스킬트레이닝 대중화의 영향인지.. 기본기를 건너뛰고 멋있는 드리블이나 기술에 심취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거 같다. 물론 뭐든 잘하며 좋지만 기본기가 없으면 금방 늘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책을 훑어보며 농구의 기본기술을 익히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총 평>

 

아무래도 요즘은 좋은 동영상이 워낙 많다보니....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다...

그러나.... 농구를 좋아하는 매니아라면? 또는 책욕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권쯤 소장하고 있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컬러풀한 사진과 자세한 설명을 통해 한번 더 곱씹어 보는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다. 하지만 나는 만족 ㅎㅎ

 

* 내 돈 주고 구매하여 농구 할 때 사용 후 작성한 후기임.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