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갖 리뷰/먹을것 리뷰

다이어트 곤약밥 맛있닭 곤약볶음밥 영양분 분석! 내돈내산 후기

by 띵극곰 2020. 12. 18.
320x100

다이어트 곤약밥 맛있닭 곤약볶음밥 내돈내산 후기


요즘 곤약밥에 꽂혔다

누가보면 곤약밥 홍보대사인줄 알것 같다

먹을만한데 살은 덜찌고

맘에 부담도 적고


닭가슴살 소세지를 우연히 먹게 됐는데

생각보다 맛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구매를 하던차

곤약볶음밥을 보게 됐다


이것이 내가 곤약밥을 해먹게 되는 계기가 될 줄이야

아무도 몰랐겠찌

왜냐면 나도 몰랐으니까...



다름이 아니고


여튼 그래서 곤약밥을 구매하게 되었다

그리고 구매한지 한달째 냉동실에만 있던

곤약밥을 드디어 먹게 됨

야근 하다가 어쩔 수 없이... 분노에 가득차서 먹게 되었다



전자렌지에 4분 정도 돌리면 된다

아주 편하다

사실 배가 많이 고팠다...

야근도 내가 하고 싶어서 한 것도 아니었고

사실은 야근하게 되면

내가 좋아하는 돈까스에 곤약밥 해간걸 먹을려고 했음

그러나 본의 아니게 야근을 하게 되며..

시간도 애매하고

그래서 그냥 먹게 되었다

(집에와서 닭가라아게를 먹었던 것은 안비밀.. 난 왜..ㅠ 곤약볶음밥을 먹은거지?)

냉동식품 몸에 안좋아 안먹으려고 하지만

다이어트 도시락이 젤 편하다 맛있닭....편해... 비싸지만 편해...


 

 

 



여튼 그리하여

곤약볶음밥 등장!!!

--------------------------------------------------





사진을 못찍었는데

뚜껑을 열면 비닐로 밀폐가 한번 되어있고

비닐을 따면

거의 곽의 90%까지 밥이 차있다.

그러나... 전자레인지를 돌리고 난 모습은?




곽의 50%정도 되시겠다.

포장 수준이 거의 과자랑 동급이다.

게다가 이거 색깔 엄청 들어간 포장재에....


여튼.... 맛을 보겠다


맛은 ...생각보다 맛있다???

배가 많이 고파서 였을까?

야근에 대한 분노로 가득찼기 때문일까?


아니면... 기대를 1도 안해서 일까?



여튼 상당히 맛은 밍밍한데.

잘 느껴보면 볶음밥 맛이 난다

아무래도 설탕, 직화풍미 육베이스(쇠고기:호주산), 양파, 

쇠고기다시, 양파맛분말, 두반장, 마늘이 아주 찌끔씩 들어서인듯 하다


그리고 L-글루탐산나트륨(항미증진제), 유청분말 등 뭐가 많이 들었다^^




닭가슴살이 꽤 많이 들었다

거의 밥 퍼서 먹을 때마다 닭가슴살 먹음

무려 39.43%가 들었다고 하는데 ...흠...




그리고 새우도 기대하지 않았는데 한 13개 정도 들은 거 같음

새우 식감이 탱글탱글하고

맛은 먹을만하다


비록 양은 작지만

솔직히 이거는 양이 적어서 다이어트 볶음밥인거지

이게 몸에 좋은 성분과 곤약이 많이 들어서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좋은건 아니다.


 

 

 



여튼 참고적으로 나는 

성분표를 보고 그냥 내가 볶음밥 해먹는게

몸에도 더 좋고 돈도 절약 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빨간색 부분이 곤약으로 추정됨

실제로 보면 투명한 쌀처럼 보인다(구분가능)


가장 충격적이었던 건 곤약볶음밥인데 

곤약이... 3.63%라니....

220g 중에 7g 이 곤약이라는 말인데

내가 아무리 원가를 계산해봐도.... ㅎㅎ 그냥

닭가슴살 40% 넣은걸 차라리 강조하지...ㅎㅎ

거참....

몸무게 65kg 사람이

돼지고기 2kg 먹으면

돼지인간이라고 하는거랑 같구만


어쨋든 포장지 값도 있고 하니까 뭐 그렇다고 치고 넘어가쟈



너무 비난만 하는거 같은데

아니다.

장점도 많다.

장점은 아래적어놓겠다.


사이즈는 좀 작음


아마 종이컵 1.25컵 또는 1.5컵 정도 될듯



 

 

 




장점

생각보다 맛이있다

돈 많으면 다이어트 도시락 이거 사먹어라

마니 편하다

앙꼬(닭가슴 새우)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다


단점

환경오염의 주범은 바로 당신

양이 좀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음(다이어트 중이니까 장점인가)

곤약 함유량을 한번 봐라

곤약 볶음밥 아니고 그냥 볶음밥일뿐이다(곤약 4% 들었음, 정확히는 3.36%).. 솔직히 이정도면..... 후후...곤약밥이 아니지



해당글은 글쓴이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한 후기입니다.

본 글에 사용 된 이미지의 저작권은 모두 글쓴이에게 있으며 무단 복제와 도용을 금지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