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갖 리뷰

IoT 스코어보드 몇대몇 점수판 실사용 후기 및 사용법

by 띵극곰 2018. 12. 31.
320x100

IoT 스코어보드 몇대몇 점수판 실사용 후기




오랜 고민 끝에 스코어보드를 구매하게 되었다.



 

 

 


꽤 고가이다 보니(보통 45~50만원 대) 고민을 오래 했고.

처음에 구매 하려고 할 땐...

사실 남들이 많이 쓰는 (검증된) 제품을 구매해서 쓸려고 했다.

금액도 금액이거니와 그냥 사용 편의성도 편할거 같고 어쨋거나 

리모컨이 선으로 연결되어 있으니 오류도 덜할 것 같아서...




여기서 한마디 ㅎㅎ

몇대몇 스코어보드는 일단 휴대폰과 블루투스 연동을 해서 제품을 구동함.

그래서 휴대폰이 꼭 필요하다 ...ㅎㅎㅎㅎ 물론 요즘이야 다 폰 하나씩 들고다니니

10명 중에 한명이야 폰이 있겠지 하는 마음으로 구매하였지만서도....

어쨋든 뭔가 그 불안함이 있었다. 블루투스...라는....

스코어 보드 상에서 블루투스 문제 일어나면 못 쓰는 거니까....ㅠㅠ


여튼 그래서 첨에는 524p를 구매하려고 했었다...

근데 ...행사를 하고 있길래.. 그리고 몇몇 기능(쿼터별 점수 산정기능 ㅎㅎㅎ 등) 

필요 없지만 있으면 좋을 것 같은 기능들에...혹하여...ㅠㅠ 구매하게 됨...






 

 

 




핸드폰에서 각종 조작이 가능하다...



 

 

 



설정을 모두 마치면 휴대폰과 연동이 된다.


설명서가 전혀 없기 때문에 첨에 사용할때는 ㅎㅎㅎ 점수를 뒤로 돌릴 수 가 없었다...ㅠㅠ


점수 뒤로 돌리는 법(-)

- 쓰레기통 : ctrl+z 와 같은 기능 가장 최근에 있었던 작동을 되돌려줌.

- 점수 꾹 누르기 : 점수를 3초 정도 꾹 누르면 점수 옆에 +,-버튼이 나옴


첨에 몰라가지고 좀 고생 좀 했다.


어찌 되었던 사용상에 아직까지 문제 없고 편하다 ..... 

일반 스코어보드는 처음 사용할때 잘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ㅠㅠ 24초부터 시작해서 ㅠㅠ

이거는 그래도 터치라 좀 편함.


앞으로 블루투스라던지 고장.... 및 AS 받는 일이 발생하지 않으믄 좋겠는데 .... 그 부분이 가장 걱정이다.


* 내 돈 주고 구매하여 사용 후 작성한 후기임.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