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흔살 은퇴하기/인테리어 경험담

ubr 욕실 리모델링기 구축 화장실 인테리어 방법

by 띵극곰 2022. 2. 4.
320x100

 

 

2020년에 이어 예기치 않게 실거주 아파트를 구매하게 되면서

또다시 마주한 주공아파트 ㅎㅎㅎㅎㅎ

또 주공아파트를 살줄은 몰랐는데

또 UBR 이었어욬..ㅋㅋㅋㅋㅋ

반셀프인테리어로 진행하기로 함..후후..

 

"설마하고 욕실 문을 열어젖히는 순간 UBR 이네...500 은 들겠구만...."

내 볼에 흐르는 따뜻한 물기는 눈물인가?

 

UBR욕실 리모델링 관련해서 예전에 뭣도 모르고 글을 올렸었는데

휴... 그땐 그냥 독박 쓴거였어요

난 또 내가 엄청 싸게 잘한줄 ㅠ

이거슨 주 오만한 생각이었다

UBR 욕실은 일명 조립식 욕실인데

조립식 으로 만든 화장실방? 을 집안에 집어넣는 방식이에요

ubr 욕실이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인테리어 1도 모르는 자의 ubr 욕실 리모델링 후기-1

https://chocotuna.tistory.com/188

 

일단 두번째 집 상태를 한번 보자 ㅎㅎ

 

그래도 지난번 집보단 깨끗하다

 

순간

"그냥 줄눈이랑 실리콘만 새로 쏘고(약 40~45만원 듬) 그냥 쓸까?"

(어짜피 5년 정도 살고나면 리모델링 할거란 생각에, 급 구매하였기 때문에

사실 현금도 많지 않았기 때문에 순간 고민함.)

 

그리고 집에와서 그래도 내가 실거주 할거니까 좀 제대로 고치자라고 생각해서

열심히 찾아봤어요

 

간접조명이 그렇게 하고 싶었음...

 

 

 

약간 호텔식으로 깔끔하게 하고 싶어서

찾아보다 보니 비슷한 디자인만 찾았어요 ㅎㅎ

 

무채색 깔끔한 것을 좋아해서 약간 호텔식? 이미지만 찾아봤다 

 

근데 그러다보니 점점 어두워짐

그래도 내가 이렇게 까지 화장실에 집착하는줄 몰랐는데

화장실에 가장 시간을 많이 썼어요

 

지난번 집은 월세 주는 거라서 사실. 신경도 안썼고 그냥 꺠끗한 화장실 만들어달라고

ubr 욕실에 대해서도 몰랐고

인테리어, 리모델링에 대해서도 전.혀. 1.도. 몰랐으며.

 

당장 월세날짜 맞추느라고 빨리 잘 진행해줄 분을 찾기 급급했다 ㅠㅠ

(역시 급하면 망하는겨..)

 

다시 좀 밝은 디자인의 욕실을 찾아봤어요

역시 돈이 많이 든것 같은 욕실은 다 이뻤어요

 

그러나 제게 있는 예산은 약 400만원..ㅎㅎㅎㅎㅎ

아.. 400만원이면 많은걸까요?

 

 

수납장이랑 거울은 저런 형식이 이쁜데

문제는 수납을 조금밖에 못하기때문에

맥시멀리스트인 우리집엔 어울리지 않아서 패스

 

 

역시 디자인은 이쁘지만 수납공간 "0" 에서 패스

뒤에 나무가 감당불가할거 같아 또 패스!!

 

 

밑에 서랍에 왠지 곰팡이 필거같아서 패스!

 

 

 

 

결론적으로 탄생한 완성작...

 

물론 위에 본 리모델링 욕실들에 비하면 아주 평범하기 그지 없지만

제한된 예산 안에서 ubr 욕실 리모델링을 한 것이기 때문에

나름 만족했어요 ㅠㅠ

(왜냐 지난번에...눈탱이 밤탱이 뒤통수 맞았기 때문에 ㅎㅎ)

 

하지만 문제는 입주후에 터졌어요..ㅎ

완성작(청소중이라 바닥에 아직 비닐이 덮여있다ㅜ)

 

아래 사진에 비하면 사실 장족의

발전이다.. 나만 그렇게 생각하려나요?ㅎㅎ

 

 

아래 사진과 위에 사진 대체 뭐가 차이나는지 알고 싶으신 분은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자세하게 적어보려고 해용 ^^

 

 

 

 

 

 

# 해당글은 글쓴이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한 후기입니다.

# 본 글에 사용 된 이미지의 저작권은 모두 글쓴이에게 있으며 무단 복제와 도용을 금지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