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흔살 은퇴하기/돈냄새나는 TIP

30년된 24평 집 리모델링 인테리어 (도배벽지 편) 후기

by 띵극곰 2020. 10. 7.
320x100

30년된 24평 집 리모델링 인테리어 (도배벽지 편) 후기

 

 

인테리어를 해보는게 처음이라

(전세집 인테리어를 해봤는데 이때는 아무생각이 없었고 부동산에서 말해주는 곳에서 함)

 

집을 좀 고쳐보신분...의 추천을 받아

 

go 어플을 이용해서 견적을 받았다.

 

안방과 작은방..사진.....

10년동안 하나도 손안대고 살았다하드니..

결로가결로가... 끝집이라 그런지 심했다.....

 

 

작은방....

 

 

안방....

심지어 안방은 계약할 때 말해주지도 않았음..

 

가구 치우고 나니까 이지경....ㅠㅠ

 

 

 

 

 

9월 시공인데

7월에 예약을 하였음.

 

숨고에서 후기(?)도 좋은 부부 도배사 였음...

내집처럼 해주고 친절하다 하시고

 

금액도 가장 저렴하게 해주셔서 예약을 했다.

 

처음에 일정을 한번 바꿈(1주일 정도 뒤로)

 

8월 말쯤 날짜를 확정하려고 연락드렸는데

 

주말은 종교 때문에 안된다 하셔서 평일로 잡았다.

 

아직 견적은 오지 않은 상태..

 

견적을 9/1일에 오시기로 했는데

 

그런데 전화로 하시는 말씀이 요즘 공사 맡은 일이있는데 그 일이 좀 바빠서 시공 못할거같다고...

9/6에 견적하러 오시기로 하심..

 

그런데 9/5 저녁 7시쯤 전화와서

 

하던일 때문에 못할거 같다 미안하다... ㅎㅎㅎㅎㅎ

 

숨은 고수는 개뿔..... 4기꾼들 뿐인가....

 

다행이다... 그냥 안하길 잘한거 같다...

 

부랴부랴 인터넷 검색해서 몇군데 견적을 받았다.

 

go는 믿을수가 없었고(화장실, 문짝으로 인해)

 

도배 장판으로 인터넷에 검색하니

 

몇군데 업체가 나왔다... 그중에 후기가 좋은곳을 고르다가

 

긴급히(다음주 화요일 시공인데-_- 오늘은 월요일이었다... 일주일 남음)

견적을 몇군데 올렸다..

 

그 중에 적당히 저렴하고.. 무엇보다 견적서를 작성해서 보내 준 곳이라 믿을 만하다고 생각하여

 

업체를 선정함.

 

 

 

 

 

 

견적서 보내주시고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셨다.

집 상태를 말씀드렸더니(문틀 교체, 안방 결로 등) 그것도 그때 가서 보고

얼마정도 금액이 추가 될 수 있다. 라고 말씀해주셨다.

 

실측 안오셔도 됩니까 제가 숨go 때문에 너무 당한게 있어서

실측 꼭 오셔서 견적서 제대로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니

 

24평이면 그에 맞게 도배장판 갖고와서 쓰고 실제 쓴만큼 해주신다고 했다.

문틀 교체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상담해주셨음.

 

여튼 결론적으로

 

좋은 반장님들 보내주셔서 시공 잘했으며.

혹시 다음에 내집 사게되면 그때도 이 업체에서 하고싶다.

 

대부분 인테리어 업체들이

 

1. 견적서를 안주거나

2. 주더라도 개떡같이 준다(애매하게 씀)

 

그런데 여기는 일단 견적서 주시고

세부사항 잘 챙겨주시고

약속도 잘 지키시고

계약금도 저렴..했다.

 

하자가 생길 것도 별로 없지만 도배장판은.... 혹시라도 하자가 생길 시 연락달라고 하셨음.

 

여튼간에 아주 마음에 든다.

 

집이 오래되서 완전 다른 느낌은 안나지만....(몰딩 때문에 ㅠㅠ 심지어 체리색도 아님)

 

도배 실장님, 장판 실장님 다 친절하셔서... 솔직히
문짝(숨고), 화장실(아는분 소개), 도배(내가 찾음)

중에 젤 만족한.... 상황.....

 

감사합니다. 신세계 벽지...(방산시장)

리뷰이벤트를 참여하기 위해 작성하였지만...

 

사실 그대로를 작성하였음....

이번에 인테리어 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고....

많은 분노를 느꼈음 10년은 늙은 것 같다. 스트레스 정말 많이 받았는데

 

그래도 도배업체가 제일 성공적 이었어서 리뷰를 길게 씀....

 

문짝, 화장실 인테리어 리뷰 보면. 왜 스트레스 받았는지 알 것이라고 봅니다.

 

 

도배 : 분전반에 몰딩을 둘러놔서(대체 왜??) 그거 떼고 해달라 조심스레 부탁드렸는데 다 해주심...

문틀교체 때문에 핸디코트 작업 필요했는데 오후 6시반가지 계시면서 다 해주심.

단점(연세가 많으셔서 사진을 못 보내주셨음...ㅠㅠ)

 

장판 : 집이 오래 되서 문지방 없앤 부분 티가 날수 있다.

(앵간하면 문지방 없애지 마라 충고해주심)

쓰레기 수거 부탁드렸는데 다 해주시고(불론 추가비용 발생)

 

사장님 : 처음이라 기본사항에 대한 질문이 무지하게 많았다...

문틀을 교체했는데 어쩌죠?

기존에 장판 수거 해 주실 수 있나요?

결로가 있는데 어떡하죠? ㅠㅠ 벽지 다 뜯고 해주세요...

물론 원래 다 물어봐야하는거라고 할수있겠으나... 그래도

그래도 화한번 안내시고 다 대답해주심.. (내가 물어본 3군데 정도의 업체 사장님들은 다 귀찮아함)

다른 인테리업 업자들은 대부분....짜증내거나 바쁘다고 하거나 그럼 안한다고 하였음

누가 도배한다고하면 여기 소개시켜줄거임...

 

여튼...제일 맘에 든다....

 

  에프터...

작은방... 새방이 되었다....

 

 

안방...도 새방이 되었다....

걸레받이는 거실에만 있어서 접는 방식으로 다 진행해주심.

 

그냥 금액대비 제일 만족함.....

다른분들도 잘 해주셨지만 금액대비....하면...조금.....슬픔.....

 

그렇다. .

 

 

 

 

 

 

 

추가

베란다문 쪽 부분에 위쪽이 약간 들뜬 부분이 있음.

바닥과 걸레받이 부분에 실리콘이 흰색이었으면 더 좋을거 같은데

얇은 회색으로 마감해주심.

 

콘센트랑 스위치 다 교체할거라고 떼달라고 했는데

일부 콘센트튼 아예 떼지 않고 도배하셔서 몇 개는.... 교체를 하니.... 옆에가 이상하게 됨.....

300x250